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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광고의 함정에서 벗어나기: 수익을 극대화하는 비법

  • 익명
  • 10달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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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쿠팡 광고를 운영하면서 흔히 발생하는 문제점과 그 해결 방법에 대해 깊이 있게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쿠팡 광고를 통해 판매를 늘리고자 하지만, 실제로는 수익이 마이너스로 돌아서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이러한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광고 설정과 관리에 대한 철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쿠팡 광고는 기본적으로 광고비와 광고 전환 매출이 50대 50으로 잡히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광고 효율이 떨어질 수밖에 없는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특히, 상품의 가격을 지나치게 높게 설정하지 않는 이상, 광고를 통해 얻는 수익이 마이너스로 돌아설 가능성이 큽니다. 이러한 구조적 문제는 많은 판매자들이 겪는 공통적인 어려움입니다.

많은 판매자들이 범하는 가장 흔한 실수 중 하나는 목표 광고 수익률을 잘못 설정하는 것입니다. 목표 수익률을 낮게 설정할수록 광고비는 더 많이 소진되며, 결과적으로 광고 효율이 떨어지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목표 수익률을 200%에서 350%로 설정하도록 유도되지만, 이는 수익이 마이너스로 돌아설 확률을 높입니다. 따라서, 목표 수익률을 800%에서 1000%로 설정하는 것이 더 바람직합니다.

쿠팡은 광고 효율을 높이기 위해 AI 스마트 광고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그러나 이 시스템 역시 광고비가 많이 나가게 되는 구조적 문제를 가지고 있어 추천하지 않습니다. AI 스마트 광고는 키워드 금액을 자동으로 설정하기 때문에, 광고 효율이 낮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광고를 설정해야 할까요? 추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쿠팡 광고 관리에서 광고 운영, 캠페인 추가, 매출 성장, 다른 광고 운영 방식을 선택하고, 광고 상품 설정에서 수동 상품 설정을 선택합니다. 광고 운영 방식에서는 직접 입력을 클릭하고, 스마트 타케팅을 100원에서 200원으로 설정하여 시작합니다. 중요한 점은 직접 입력으로 수동 광고를 진행하더라도, 스마트 타케팅으로 인해 키워드가 자동 설정되어 광고비가 과금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일주일에 한 번씩 광고 보고서를 확인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광고비가 많이 나가는 제품과 키워드는 오프하거나 제외시켜서 무분별하게 광고비가 나가지 않도록 항상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광고 보고서는 광고 관리에서 광고 보고서, 쿠팡 상품 광고 보고서를 클릭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매출 최적화를 위한 제외 키워드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광고 보고서를 분석하여 CPC 단가가 매우 비싼 키워드, 관련도가 떨어지거나 구매 전환으로 이루어지지 않은 키워드, 광고비는 많이 소진했으나 판매량이 없는 키워드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쿠팡은 광고 비용의 부가세를 포함하지 않으므로, 최소 로아스 설정 시 이를 고려해 곱하기 110으로 계산해야 합니다. 스마트 스토어에 비해 더 높은 최소 로아스가 형성됩니다.

이 내용은 쿠팡 광고 설정 시 마이너스를 줄일 수 있는 조건을 설명한 것입니다. 모든 광고에 정답은 없지만, 이 정보가 광고 설정 시 참고가 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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