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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에서 매출을 두 배로 올리는 비법, 지금 바로 실천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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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에서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를 진행 중인데 아직 매출이 천만 원을 넘지 못했다면, 이번 글을 끝까지 읽어보세요. 이 글에서 소개하는 방법들을 따라 하면 매출이 최소 2배는 오를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쿠팡에서 매출을 올리기 위해서는 딱 네 가지만 기억하면 됩니다: 무료노출 프로모션, 할인 쿠폰, 광고, 짧은 영상 등록. 로켓배송과 로켓그로스는 이번 글에서 다루지 않겠습니다. 이 네 가지를 잘 활용하면 월 매출 천만 원까지는 빠르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물론 상품력과 상세페이지는 기본적으로 갖춰져 있어야 합니다.

무료노출 프로모션은 쿠팡의 메인 구자 중 하나에 판매자의 상품을 노출시키는 기능입니다. 셀러가 판매하는 상품에 할인율을 붙여서 무료노출 프로모션을 신청하면, 쿠팡 운영자의 검수를 거쳐 오늘의 할인, 골드박스, 타임 할인 및 카테고리 홈 영역 중 하나에 노출됩니다. 개인적으로는 광고보다 무료노출 프로모션으로 인한 매출이 더 크다고 생각합니다. 할인 적용을 해야 신청이 가능하지만, 공짜로 노출 구자를 얻을 수 있으니 매우 유리합니다.

유의사항으로는, 무료노출 프로모션에서 정해주는 할인율을 셀러가 마음대로 바꿀 수 없기 때문에, 최소 25% 이상의 할인율을 적용할 수 있는 상품이 있다면 무료노출 프로모션에 꼭 신청해보세요. 또한, 14일간 최소 5개 이상 판매된 상품만 무료노출 프로모션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인을 통해서라도 5개 이상의 판매량을 만들어야 합니다.

무료노출 프로모션에 승인이 되었을 때, 이 내용을 바이럴을 통해 알려서 판매량을 높이면 더 많은 상위 노출 구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노출이 많이 된다는 것은 당연히 매출과도 연결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매출은 유입 곱하기 전환 곱하기 객단가입니다. 무료노출 프로모션은 세팅도 간단합니다. 아직 무료노출 프로모션을 이용하지 않은 분들이 계시다면 지금 당장 세팅해보세요.

하지만 모든 셀러가 신청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월 매출이 어느 정도 이상이 되었을 때 이 프로모션 신청 탭이 생기는데, 이는 대외비라 공개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월 매출이 약 500만 원 정도 나왔을 때 생겼던 것 같습니다.

할인 쿠폰을 활용하는 방법도 매우 중요합니다. 내가 판매하는 상품에 다운로드 쿠폰을 붙인 다음, 그 할인 내용을 상세 페이지에 추가시켜서 구매 전환율을 올려주는 방법입니다. 할인 쿠폰을 줄 때는 이유를 명확히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신상품 론칭 기념, 브랜드 1주년 기념, 가정의 달 기념 등 명분이 있어야 합니다. 명분 없이 이벤트를 진행하면 소비자들은 "여기는 항상 이벤트 진행하네, 다음에 사지 뭐" 하고 이탈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할인 쿠폰을 붙이기 위해서는 처음 상품 등록할 때부터 실제 판매할 가격보다 더 높여서 상품을 등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진을 너무 타이트하게 잡아서 판매를 진행하면 무료 노출 프로모션은 물론 할인 쿠폰도 활용할 수 없습니다. 이벤트와 할인 행사를 통해 매출을 만들어내려면 기본적으로 할인을 진행할 수 있을 정도의 판매 마진이 있어야 합니다.

쿠팡에서 광고 없이 매출을 만들어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쿠팡 광고는 무조건 해야 합니다. 광고를 돌려야 내 상품이 많은 고객들에게 노출되고 유입을 만들어 구매 전환까지 나올 수 있습니다. 무료 노출 프로모션 탭이 활성화되지 않았다면 광고는 더욱 필수입니다.

효율적으로 광고를 돌리기 위해 처음부터 매출 최적화 광고를 바로 돌리지 않습니다. 수동성가형 광고를 먼저 집행하고, 그 뒤에 수동성가형 광고를 매출 최적화 광고로 복사해서 광고를 동시에 진행합니다. 효율이 너무 안 좋은 광고는 오프해야 합니다. 광고 세팅 방법이나 제외 키워드 설정 방법은 유튜브에 좋은 내용들이 많으니 참고하면 됩니다.

광고를 진행할 때 단기간에 효율을 보고 광고를 꺼버리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처음에는 광고비가 나간다는 것 자체가 무서우니까 1광고 예산 2만 원으로 설정하고 3일에서 5일 광고를 돌려보다가 전환이 안 나오면 바로 광고를 꺼버리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최소 2주는 지켜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모든 광고는 머신러닝이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최적의 광고 효율을 내기 위해 데이터를 수집하는 기간이 최소 2주가 걸립니다. 3일 만에 광고를 꺼버리면 제대로 된 머신러닝이 돌아가기 전에 광고를 종료했기 때문에 효율 책정이 불가능합니다.

광고 효율이 안 나올 때 목표 광고 수익률 수치를 변경하고 제외 키워드를 설정하는 것보다 썸네일과 상세 페이지, 리뷰를 먼저 체크해야 합니다. 썸네일에서 클릭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은지, 상세 페이지는 제대로 갖춰져 있는지, 리뷰는 좋은 리뷰가 충분히 있는지 등을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네이버, 쿠팡 등 요새 많은 플랫폼들이 쇼폼을 밀어주고 있습니다. 쿠팡도 마찬가지입니다. 쿠팡 라이브 탭을 보면 짧은 영상 등록 및 관리가 있는데, 네이버 쇼클립과 마찬가지로 세로 형태의 짧은 영상을 넣을 수 있습니다. 짧은 영상을 등록하면 노출되는 구자가 있습니다. 공짜로 노출을 만들어낼 수 있는 방법이므로 꼭 해야 합니다.

짧은 영상을 등록하면서 등록한 상품에 쿠폰을 붙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쿠폰은 짧은 영상 등록 과정에서 붙일 수 있습니다. 쇼폼, 짧은 영상은 이제 필수입니다. 내 상품이 가진 장점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1분 이내의 짧은 영상을 만들어 네이버 쇼클립과 쿠팡 짧은 영상에 모두 등록하세요. 같은 영상을 두 가지 플랫폼에 모두 업로드할 수 있으니 효율적입니다.

실제로 제가 메인으로 판매하는 상품에는 모두 짧은 영상을 최소 3개 이상 넣어주고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짧은 영상을 생산해주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마케팅 비용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쓰고 싶다면 네이버 쇼클립, 쿠팡 짧은 영상 등록을 많이 활용하세요. 짧은 영상 등록을 통한 전환도 꽤 쏠쏠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쿠팡에서 활용할 수 있는 판매 전략을 모두 알려드렸습니다. 이제는 실천만 남았습니다. 이 글을 읽고 "아 그렇구나" 하고 넘어가면 매출은 절대 오르지 않습니다. 실천해야 매출이 오릅니다. 실천하는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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