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되셨으면 시작하겠습니다.
일단 저 소개를 먼저 해드리면 저는 퍼센티라는 반자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퍼센티에 대해서 어떻게 하면 상품을 좀 빨리 올리고 어떻게 하면 좀 효율적으로 올릴 수 있는지 기능적인 부분도 세세하게 설명해 드릴게요.
퍼센티는 웹형식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익스텐션을 다운로드 해야 되요.
싱기상품 등록해서 퍼센티 크롬 익스텐션 다운로드 클릭을 하셔가지고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퍼센티는 모든 브라우저에서 다 사용 가능 하거든요.
지금은 저는 웨이를 쓰고 있지만 크롬이랑 엣지에서도 똑같은 방법으로 익스텐션 다운로드 하셔가지고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제일 먼저 하셔야 될 것은 마켓을 먼저 연동을 해 주셔야 되요.
국내에서 지원하는 탈드마켓은 다 됩니다.
해외에 구매 대행이기 때문에 통관보호를 받아야 되요.
쿠팡 같은 경우는 해외 유로 해 주시고 출거지를 꼭 해외로 해 주셔야 되요.
처음에 출거지 해외 주소가 없으시면 샘플로 넣어드린 비디디 주소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각각 마켓마다 설정하는 가이드들이 다 있어요.
설정하는 데 어려우신 부분이 있으시면 채널톡으로 연락 주시면 1대1로 원격으로 도와드립니다.
주의하셔야 될 점은 지마켓 옵션입니다.
계정이 승인이 난 상태에서 연동을 해주셔야 되거든요.
계정이 승인이 안난 상태에서 연동을 하시면 오류가 나요.
계정 승인 하시고 나서 ESM 로그인 하셔가지고 셀링 툴 관리에서 퍼센티로 상품이랑 주문 클릭하셔가지고 저장 눌러주시고 각각 아이디 입력 하셔가지고 API 검증 눌러주시면 연동이 되실 거에요.
기본 업로드 설정을 해주셔야 돼요.
각종 수수료라던지 마진 이런걸 설정하시는 거거든요.
구매대행은 보통 마진을 25%에서 30% 정도 남기는데 평균적으로 30% 정도 남겨요.
배대지 비용이 5,500원에서 6,000원 이거든요.
안전마진을 만원으로 측정을 해놓는 거에요.
깜빡하고 배송비를 측정 안하는 경우도 굉장히 많아서 역마진이 나는 경우가 많거든요.
타오바오나 해외 사이트에서 카드 결제를 하시면 카드 수수료가 부과가 돼요.
해외 배송비는 배대지마다 가격표가 다 다르거든요.
상품에 따라서 무게와 부피 측정을 해서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아마존 같은 경우에는 가격 변동이 엄청 심한 수집처에요.
현재 원가랑 6개월 내에 최저랑 최고랑 평균가로 설정하실 수 있게 해놨어요.
디폴트는 평균가로 되어있어요.
아마존을 수집처로 하시는 분들은 평균가로 설정하시고 하시면 됩니다.
마켓 표기 할인율은 마켓에 보면 할인가 몇% 하고 실제 판매가 이렇게 되어있잖아요.
그거를 표시해주는 거에요.
예를 들어서 만원짜리를 10% 할인을 하면 11,000원이 10% 짝대기 끄고 할인이 되고 설정한 만원으로 설정이 되는 기능이에요.
쿠팡이랑 스마트 스토어랑 유니포만 판매가의 영향이 안가고 그대로 형식적인 것만 표시가 되는 마켓이거든요.
그 마켓을 제외하고는 이 기능이 적용이 안될 거에요.
판매가에 적용이 되면 혼란스러울 수가 있어서 판매가의 역량이 있는 것은 제외시켰습니다.
위안은 고정환율로 되요.
다른 달러나 유로는 고정환율은 실시간으로 되는 것도 개발 예정입니다.
지금 실시간 환율이 한 180 정도라면 고정환율은 한 넉넉하게 150 정도로 고정을 해주시면 되요.
구매대행은 보통은 유료배송으로 많이 하거든요.
유료배송으로 많이 하고 판매가에 상품을 녹여요.
그래서 무료배송으로 하고 해외배송비에 가격대마다 이렇게 해외배송비가 있어요.
반품비는 한 3만원 교환비는 5만원으로 가는데 쿠팡은 초도 배송비라는게 있어요.
처음에 주문을 하자마자 반품이 됐을 때 지급이 되는 반품 배송비 거든요.
초도 배송비는 반품비보다 같거나 낮게 설정해주시면 되요.
한 3만원정도 그리고 스마트스토어 같은 경우에는 제일 수수료가 낮아요.
카테고리마다 수수료가 너무 다른데 평균치를 내서 입력해주시면 되거든요.
스마트스토어는 9% 정도 나머지는 전부 다 13% 정도로 고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마진은 상품원가 기준으로 측정이 되어있어요.
판매가로 측정을 하게 되면 상품가격도 높아져서 최저가로 느끼는 가격 경쟁력도 좀 안 좋아지고 판매가 기준으로 되어있지 않고 상품원가 기준으로 되어있습니다.
상하단 이미지는 기본적인 해외 구매 대행이 필요한 문구들이 다 들어가 있어요.
기본으로 제공이 되어있어요.
그대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상하단 이미지, 노출하실 건지 안할 건지 그리고 옵션 이미지 노출할 건지 안할 건지 이건 무조건 노출을 해주시는게 좋거든요.
상세페이지 옵션 이미지 위치는 상세페이지 옵션 이미지가 노출이 되는 거에요.
상단으로 해주시고 2단 배열로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동영상 무조건 노출 해주시면 좋고 아마존에는 텍스트가 많잖아요.
아마존은 그거를 번역을 하실 것인지 안할 것인지 번역을 해주시면 됩니다.
옵션 이미지 노출 설정은 쿠팡이랑 지마켓옵션이랑 롯데온은 옵션별로 업로드가 되는 마켓이에요.
옵션 이미지로 노출을 하시면 썸네일이 옵션 이미지로 노출이 되는 기능이에요.
장점은 옵션마다 이미지가 볼 수가 있어요.
한눈에 클릭을 하면 옵션 이미지도 크게 보실 수 있구요.
제외를 하면 일반 마켓처럼 썸네일은 썸네일대로 홈런이 되시고 옵션 명예는 옵션 이미지가 노출이 안됩니다.
노출로 하는 거를 추천을 드려요.
상품 옵션 매칭은 옵션 타임명이 있어요.
예를 들어서 색상, 사이즈 이렇게 있잖아요.
타임명을 마켓에서 요구하는 옵션 타임명이 있어요.
그거를 추천을 해주는 거에요.
마켓에서 요구하는 것을 업로드 해주시면 마켓에서 SEO 점수가 올라가서 노출되는데 도움이 될 거에요.
사용함으로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필터 매칭은 제가 직접 보여드릴께요.
테이블이라고 검색을 하셨을 때 온목 테이블이 있고 검은색 테이블이 있고 온용 테이블이 있고 아크릴 테이블이 있고 여러가지가 있잖아요.
옆에 보면 색상의 블랙이 있고 네이비가 있고 또 스타일의 묘지용이 있지 그리고 스타일의 모던시플이 있지.
근데 예를 들어서 체크를 안 했을 때 테이블이라고 검색을 하면 상품에서 노출이 제외가 됩니다.
사람들이 제일 많이 클릭한 선택선택이잖아요.
상품에 보시면 제일 상단에 추천이 되어 있어요.
제일 많이 클릭하신게 노출에 도움이 되는 기능이라서 사용함으로 해주시면 좋습니다.
간혹 하다가 특히 용량 같은 경우에는 8리터가 아닌데 예를 들어서 425ml 이잖아요.
8리터가 노출이 잘 되어서 상단에 되어 있어요.
실제로는 8리터가 아닌데 이런 경우에는 좀 혼란이 있을 수가 있어서 카테고리에 따라서 조정을 좀 해주시는 게 좋아요.
물품을 구매할 때 중요한 상황이니까 평소에는 노출을 해주시는 게 좋아요.
기차에서는 썸네일에 워터마크를 넣으실 수가 있어요.
넣는 이유는 상품이 저희 상품을 뺏기지 않으려고 하는 건데 사실 저희 상품도 다 구매되어 있기 때문에 뺏길 수밖에 없거든요.
썸네일에 이런 문구들이 들어가 있으면 마켓에서 사실은 별로 안좋아요.
그래서 썸네일을 사용하는 것을 별로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사용 능력에 따라서 체크해 주시면 될 것 같고 최대 구매 수용 하루 동안 99일까지 출고 소요일은 10일로 해주시면 좋은데 하루가 낮아질수록 노출 점수는 높아져요.
각 마켓마다 그리고 쿠팡 같은 경우에는 10일로 되어 있으면 마켓 정책상 플러스 6일로 측정이 돼야 심지어 10일이면 주말을 제외하고 평일 기준으로 측정이 됩니다.
10일로 했을 때 2주정도 되겠죠.
플러스 6일로 하면 한 3주하고 하루 더 추가가 돼요.
10일로 하면 쿠팡이에요.
잘 조율하셔서 해주시면 될 것 같고 그래도 10일로 고정해주시는게 좋아요.
부가세는 과세로 가져야 세금이 부과가 되실 거고 AS설명은 업무 시간 해주시면 될 것 같고 연락처는 AS연락처 해주시면 됩니다.
브랜드는 해당 브랜드에 따라서 해주시면 되고 예를 들어서 스토어 명이 있으면 협력사 제조사도 이렇게 해주셔도 돼요.
브랜드랑 제조사는 협력해주시는게 무조건 좋거든요.
빛난으로 하시는 것보다도 스토어 명에서 협력사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미성년자 구입 여부는 자동으로 해주시면 되요.
카테고리에 따라서 자동으로 체크가 되실 거에요.
소싱 썸네일 설정은 아마존 같은 경우에는 아마존도 옵션별로 다 각각 나눠져 있어요.
옵션별로 하시는 것보다 하나로 클릭하면 옵션들이 전부 다 수집이 돼요.
썸네일은 선택하신 옵션 썸네일을 만드구요.
내가 편집한 썸네일 자역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수집을 하셔야 되는데 커뮤니티 익스텐션을 설치를 하셨으면 오른쪽 상단에 수집 버튼이 있어요.
수집하기를 클릭해주시면 수집이 돼요.
예를 들어서 수집했다고 하면 상품명이 제일 중요하거든요.
상품명이 노출이 되려면 상품명으로 인해서 노출이 되요.
번역본인데 상품명 추천 단어 여기에 있는 키워드로만 조합해서 넣으시면 되요.
상품명을 지을 때 네이버 상위 노출된 키워드 위주로 짓거든요.
여기 나와 있어요.
처음에 상품명을 지으실 때 제일 처음이 제일 중요하거든요.
처음에는 대형 키워드 보다는 중성 키워드로 넣어 주시면 되요.
중성 키워드는 테이블은 대형 키워드죠.
사이드는 접속사고 사이드 테이블 이런게 중성 키워드입니다.
넣고 여기가 협탁이죠.
거실 협탁 이동식 원목 시테이블 그리고 선반 여기에 틈새 선반 탁자 그리고 인테리어 이렇게 넣는건데 무작위로 넣은건 아니고 상품명을 지을 때 처음에는 중성 키워드로 넣어주고요.
그 다음에는 접속사 거실 협탁을 수식 애들은 접속사 하나 넣고 그 다음에 대형 키워드 그 다음에 접속사 그 다음 접속사 그 다음에 중성 키워드나 대형 키워드 이렇게 넣어주시는게 좋아요.
처음에는 중성 키워드 그 다음에는 접속사 그 다음에 대형 그 다음에 접속사 중성 키워드 아니면 대형 이런식으로 해서 35자에서 45자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카테고리는 자동으로 추천됩니다.
상품정보제고는 마켓에서 맞게 설정이 되게 되어있어요.
기타 제어보다는 가구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처음에 상품을 소싱을 하실때 가구는 누가 봐도 이 상품인걸 알 수가 있잖아요.
색상도 다 나와있고 사이즈도 다 나와있죠.
그러면 옵션명을 다 지우고나서 a 부터 z로 해주시면 되요.
지금 번역이 굉장히 잘 되죠.
분홍색, 유백색 이런거는 그냥 살려줘요.
a 부터 z로 해주시면 됩니다.
깔끔하게 넘어가고 여기서는 배송비만 넣어주시면 됩니다.
해외배송비 배송비를 넣는 팁을 간단하게 알려드리자면 한손으로 드는거 한손으로 들 수 있는거는 만원에서 3만원 정도 두손으로 드는거는 3만원에서 6,7만원 정도 그 이상은 10만원으로 잡아주시면 되는데 같은 경우에는 두 손으로 들어야 되겠죠.
두 손으로 되는거는 3만원에서 6,7만원이라고 했죠.
한 한 3만원 정도로 측정할 것 같아요.
이렇게 측정을 하시고 넘어가시면 되요.
키워드는 번역권에 따라서 자동으로 추천되거든요.
자동으로 추천이 안되는 카테고리인 것 같은데 이런 경우에는 영 키워드를 그냥 넣어 주시면 됩니다.
문보 단어라고 뜨죠.
미디라는 자동차 브랜드가 있잖아요.
경고 단어라고 뜨는거고.
태그에는 경고 단어가 들어가도 상관없어요.
불안하시면 경고 키워드 삭제 하면 삭제가 됩니다.
키워드는 태그로 들어가는 건데 왼쪽부터 마켓에서 허용하는 개수대로 차근차근 등록이 됩니다.
쿠팡 같은 경우에는 20개 정도가 들어가요.
스마트 스토어는 10개가 들어가요.
자동으로 잘려서 들어갑니다.
썸네일은 사실 지워 주시면 되긴 하는데 깔끔한 거 위주로 제일 앞에 두고 삭제를 해요.
넘어가요.
넘어가시면 되고 상세페이지로 복사했죠.
이거를 눌러 주시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