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logo

글로벌셀링

지금, 쇼피를 통해 동남아 시장에 진출해야 하는 이유

  • 익명
  • 일 년 전
  • 2.0k
  • 0
  • 3

엔잡에 관심 있는 직장인이라면 우선 회사에 다니면서 할 수 있는 부업을 알아보고 계실 텐데요. ​ 성공적인 부업을 꿈꾼다면 경쟁이 치열한 국내 온라인쇼핑몰 시장을 넘어 동남아라는 블루오션 시장을 살펴보는 건 어떠세요? ​ 동남아 온라인쇼핑몰 시장은 매년 큰 성장을 하고 있고, 올해도 그 기세를 이어받아 더욱더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입니다. ​ 동남아시아 온라인쇼핑몰 시장, 왜 중요할까요? ​ 6억 인구의 거대한 잠재력을 지닌 동남아시아는 전 세계 평균 대비 2% 높은 GDP 성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2030년까지 미국, 중국, 일본을 이어 세계에서 4번째로 큰 경제 요충지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높은 잠재력을 지닌 동남아시아 온라인쇼핑 시장에 진출해야 하는 이유는 크게 4가지가 있습니다. ​


1. 높은 온라인쇼핑 시장 성장률

동남아시아는 매년 새롭게 유입되는 이커머스 유저가 약 1천만 명으로, 세계에서 온라인쇼핑몰 시장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지역 중 하나입니다. ​ 구글과 싱가포르 정부투자기관 테마섹(Temasek) 조사에 의하면 동남아 이커머스 시장은 연평균 35% 이상 증가하고 있으며, 2025년까지 약 280조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 국내 이커머스 시장이 연평균 20% 정도 성장하고 있는 것과 비교했을 때 매우 빠른 속도입니다. ​ 2018년 동남아 소비자들은 온라인쇼핑에 평균 125달러를 소비했는데요. 2025년에는 390달러로 3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특히 2020년부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실시간 이동 제한,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으로 2019년 대비 이커머스 앱 내 체류 시간이 평균 20% 이상 증가하며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2. 모바일 쇼핑에 익숙한 10~30대 젊은 고객층

한국이 4060세대가 31%를 차지하는 고령 사회인 것에 비해 동남아는 최신 트렌드에 익숙한 10~30대의 젊은 세대를 주축으로 이커머스 시장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 동남아 전체 6억 인구의 50%가 30세 이하이고, 이 중 평균 72%가 모바일로 온라인쇼핑을 즐긴다고 합니다. 동남아 최대의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에서는 95%의 고객들이 모바일로 거래를 진행합니다. 동남아시아의 젊은 고객들은 모바일 쇼핑과 소셜 미디어를 활발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지에서 직접 브랜드나 제품 홍보를 하지 않더라도 이들이 주로 활동하는 모바일 플랫폼에서 제품 판매와 홍보를 병행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3. 해외 직구에 대한 관심 증대
동남아시아 소비자들 중 상당수가 온라인쇼핑을 하는 이유로 ‘해외 제품을 구입하기 위해서’라고 응답했습니다. ​ 현지 브랜드가 적어 가격은 합리적이면서도 퀄리티는 좋은 해외 직구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기 때문입니다. 쇼피 싱가포르에서는 현지 제품 대비 해외 상품의 비율이 60%에 달합니다. 특히 뷰티 카테고리에서는 K뷰티가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 4. 계속되는 한류 열풍

보통신산업진흥원에 의하면 동남아 5개국에서 한국 방송콘텐츠(드라마, 캐릭터 등)를 접한 경험이 있는 사람이 62.1%, 약 3억 5천만 명이라고 합니다. 동남아시아는 세계에서 K팝 유튜브 영상 최다 조회, 트위터에서 K팝을 가장 많이 언급하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 K팝을 위시한 한류의 영향력이 크기에 동남아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들은 매년 K팝 아이돌을 홍보 모델로 섭외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한국 브랜드와 제품들도 자연스럽게 홍보 효과를 얻고 있습니다.

#쇼피
#동남아
  • 익명

    글로벌셀링

    #노하우

    동남아 시장 진출, 셀러 센터로 쉽게 시작하기!

    일 년 전

    1880 조회

    #쇼피

    쇼피에서 월 5천만 원 매출을 올리는 비결 공개!

    일 년 전

    3224 조회

    #노하우 #쇼피

    쇼피 셀러의 좌충우돌 성장기: 페널티와 함께 찾아온 깨달음

    일 년 전

    1747 조회

    #쇼피

    쇼피 셀러로서의 여정: 8개월간의 경험과 수익 공개

    일 년 전

    2516 조회

    #아마존

    아마존 글로벌 셀링, 한국 시장에서의 성공 비결!

    일 년 전

    1133 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