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logo

글로벌셀링

아마존 3PL (물류 대행)의 장단점

  • 익명
  • 일 년 전
  • 2.5k
  • 1
  • 4

국내 브랜드가 해외 진출을 할 때, 가장 먼저 떠올리는 플랫폼은 아마존인데요.

통관 절차부터 물류, 배송, 재고관리까지 복잡한 업무가 많아 입점 대행사를 찾기도 하십니다.

하지만 입점 대행사는 ‘입점 후’ 어떻게 아마존에서 성과를 낼 것인가에 대해서

함께 고민해 주지 않습니다.


아마존 3PL의 장점

미국 수출을 위해서는 IOR (Import of Record, 수입통관에 대한 책임 보증을 해주는 현지 법인)

역할이 필요한데, 아마존 FBA는 이 역할을 대신해 주지 않습니다.

판매량에 따라 유연한 물류 운영이 가능합니다.

특히 입점 초기에는 판매량을 예측하기도 어렵고, 아직 판매량이 안정되지 않아

물류 인프라에 투자하기 부담되는데요.

만약 아마존 FBA에 직접 입고시킨다면 최대한 항구에 인접한 창고를 배정받아야

물류비용이 절약되지만, 선택할 수 없고 운에 맡겨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3PL 업체를 통하면해당 국가에 ‘최초’ 진출 시 발생하는 비효율을 줄일 수 있습니다.

3PL 업체가 이미 갖고 있는 해외 무역 규정, 관세와 수출입 절차에 대한 노하우를 활용하면

더 빠른 진출이 가능하며, 혹시 모를 규정 위반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3PL의 단점

브랜드가 실시간으로 재고 수준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실제로 어떻게 포장되고 발송되는지 직접 관리하기 어렵습니다.

3PL 업체에 의해 배송 지연과 누락, 오배송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확실한 보상을 받아내기 위해 명확한 퍼포먼스 지표를 설정하고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해야 합니다. 3PL 업체를 활용하다보면 처음 예상했던 비용에서 추가 지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장기 보관 수수료, 특수 물류 처리 방식에 대한 추가 수수료 등이 추가로 자주 청구되는 항목입니다.FBA 물류 창고에 직접 입고하는 것 대비 비싸고 느리게 배송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마존
  • 익명

    글로벌셀링

    #노하우

    동남아 시장 진출, 셀러 센터로 쉽게 시작하기!

    일 년 전

    1855 조회

    #쇼피

    쇼피에서 월 5천만 원 매출을 올리는 비결 공개!

    일 년 전

    3224 조회

    #노하우 #쇼피

    쇼피 셀러의 좌충우돌 성장기: 페널티와 함께 찾아온 깨달음

    일 년 전

    1730 조회

    #쇼피

    쇼피 셀러로서의 여정: 8개월간의 경험과 수익 공개

    일 년 전

    2496 조회

    #아마존

    아마존 글로벌 셀링, 한국 시장에서의 성공 비결!

    일 년 전

    1111 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