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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광고 목표와 용어정리 및 결과까지

  • 익명
  • 일 년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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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목표를 어떻게 식별하나요?


- 더 많은 고객에게 도달

-트래픽 늘리기

-매출 늘리기

-고객 충성도 향상


어떤 용어를 알아야 하나요?

디지털 광고를 살펴보는 데 도움이 되는 용어를 정리했습니다.

일부 용어는 디지털 광고 업종에 전반적으로 적용되며

일부 용어는 아마존 광고에만 적용됩니다.

일반 광고


어트리뷰션: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하기 전에 고객은 라디오 광고,

빌보드, 온라인 팝업 등 다양한 광고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어트리뷰션이란 어떤 광고가 구매에 영향을 줬는지 확인하는 과정입니다.

어트리뷰션 모델은 서비스마다 다르며 고객이 광고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

구매 시점과 상호 작용 시점의 시간 경과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합니다.


소비자 구매 여정/소비자 의사 결정 여정: 

고객이 회사 및 브랜드와 상호 작용할 때 겪는 포털적인 경험을 지칭하는 용어입니다.

고객 여정은 단일 거래나 경험의 일부가 아닌 전체 경험을 문서화합니다.

광고 목표를 여정 단계(일반적으로 인지도, 고려도, 구매 또는 전환, 충성도)에

매핑할 수 있습니다.


수요 측 플랫폼 또는 DSP: 

여러 퍼블리셔의 디지털 광고 인벤토리를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구매하고 관리하는 데 사용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아마존 광고 솔루션은 아마존 DSP입니다. 

셀프서비스와 관리형 옵션을 모두 제공합니다.


키워드: 

광고로 관련 쇼핑 쿼리를 타겟팅하기 위해 사용하는 단어 또는 구문입니다.

수동 타겟팅으로 타겟팅하고 싶은 경우 키워드를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는 자동 타겟팅을 사용하여 아마존 광고가 키워드를 선택하게 할 수 있습니다.


배치: 

광고가 표시되는 장소입니다. 대표적인 예는 아마존, 아마존 디바이스

(Fire TV 또는 Fire 태블릿 등), 타사 사이트에서의 쇼핑 쿼리입니다.


프로그래밍 방식: 

디지털 광고 인벤토리의 자동 구매 및 판매를 의미하는,

디지털 광고 업종에서 사용하는 용어입니다.


타겟팅:

디지털 광고 서비스는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여 관심사를 기반으로

잠재고객과 광고를 연결합니다. 관련 쇼핑 쿼리 또는 관련 상품 구매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광고 캠페인 결과

  • 판매광고비용: Sponsored Products 및 Sponsored Brands 캠페인의 퍼포먼스를 측정하는 데 사용하는 지표입니다. ACOS는 프로모션 상품 판매(Sponsored Products) 또는 전체 브랜드 판매(Sponsored Brands)에 대한 광고 지출 비율을 나타냅니다. ACOS는 광고 지출을 기여 판매로 나누어 계산합니다.
  • 브랜드 광고효과: 광고가 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인식 및 행동에 미치는 직접적인 영향의 성과를 측정하는 지표입니다. 이 메트릭은 브랜드 인지도 같은 노출 후 성공 메트릭과 구매 가능성 메트릭을 사용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계산합니다.
  • 클릭률(CTR): 전체 노출수 대비 클릭한 광고 클릭수의 백분율입니다. CTR 표준 계산 방법은 (클릭수/노출수) x 100입니다.
  • 전환: 고객이 완료한 조치입니다. 이 문구는 ‘장바구니에 추가’ 클릭이나 구매 완료 같은 다양한 작업을 지칭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브랜드 신규 고객 메트릭: 브랜드 신규 고객 메트릭은 지난해 아마존에서 브랜드/상품을 처음으로 구매하는 고객을 설명합니다. 이러한 메트릭을 이용하면 광고주는 다양한 도구를 이용해 아마존에서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데 드는 비용을 추정하고 캠페인 목표 달성에 가장 효율적인 채널과 전략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 노출수: 페이지 또는 기기에서 광고가 렌더링된 횟수입니다.
  • 도달범위:  특정 웹페이지 또는 화면에서 같은 광고를 보는 사용자 수의 합계입니다.
  • 광고 수익률: 광고 비용 1달러당 획득한 달러를 나타내는 척도입니다. ROAS 표준 계산은 (총 광고 매출액)/(총 광고 지출액)입니다.
  • ROI(투자 수익률): 지출 1달러당 획득한 순수익을 나타내는 척도입니다. ROI에 대한 표준 계산은 다음과 같습니다.
    (매출 - 비용)/(비용)

어디에서 시작해야 하나요?

아마존 광고를 처음 사용하는 브랜드이자 아마존 스토어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등록 셀러

또는 벤더인 경우 스폰서 광고로 시작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러한 광고 솔루션은 설정이 쉽고 다양한 예산에 맞게 설계되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이 광고 유형은 클릭당 비용입니다.

즉 고객이 광고를 클릭할 때만 비용을 지불합니다.

스폰서 광고 캠페인을 생성하면 예산과 클릭당 입찰액을 직접 선택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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