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후 전체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이 게시글은 돈냄시 회원만 읽을 수 있습니다.
처음
돈냄시에 방문하셨다면, 회원가입 후 이 게시글을 읽을 수 있습니다.
지금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도 아마 소식을 듣고, 이에 관한 정보를 찾아보고 계실 겁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실 것 같은데요.
혹시 위와 같은 고민을 갖고 계신다면 이번 글을 주목해주세요.
쿠팡 로켓그로스는 사실 완전히 새로운 개념은 아닙니다.
고객입장에서는 '제트배송'이라는 명칭으로 이전부터 이용되어 왔죠.
최근 퀵커머스라는 신조어가 생겨날 정도로 이커머스에서 빠른 배송의 중요성은 다들 공감하실 겁니다.
CFS, NFA라는 개념도 많이 들어보셨죠? 여기에서 간단히 설명해드릴게요.
Coupang Fulfillment Service
Naver Fulfillment Alliance
그렇다면 새로운 쿠팡 로켓그로스는 무조건 하는 게 맞을까요?
장단점이 분명한 서비스인 것은 확실합니다. 과연 여러분께 새로운 로켓그로스는 득이 될지, 해가 될지 꼼꼼히 살펴본 뒤 판단해보세요!
여러분들 중에는 이미 새로운 로켓그로스로 전환해 판매 중인 분들도 있고, 아직 고민 중인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CFS 요금 체계로 인해 판매가가 낮거나 부피가 큰 상품을 판매한다면 더욱 부담되실 것 같은데요.
쿠팡이 몇 년간 기반을 다지고 비로소 완성된 물류 시스템을 이용해 공격적으로 수익성 확장을 하고 있는 만큼,
로켓그로스도 빠르게 시장을 장악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풀필먼트 서비스를 이용하면 배송업무에서 해방되어 업무 효율성이 높아지는 것은 분명한 이점이죠.
특별히 저단가 상품이 아니라면, 이렇게 한 번 생각을 바꿔보는 것은 어떨까요?
단순히 '쿠팡에 주는 수수료'라고 생각할 것이 아니라, 피킹/포장/배송 직원을 뽑는다고 생각해보는 거예요
어찌되었건, 여러분의 상황에서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으시는 것이 베스트입니다.
여러분은 상품 소싱과 판매 전략에만 집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