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logo

쿠팡/스스

싼 제품이 판매하기 2배 더 어려운 이유

  • 익명
  • 일 년 전
  • 1.9k
  • 0
  • 2

회원가입 후 전체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이 게시글은 돈냄시 회원만 읽을 수 있습니다.

처음 돈냄시에 방문하셨다면, 회원가입 후 이 게시글을 읽을 수 있습니다.

단가가 낮은 제품이 판매하기 쉽다고?

단가가 낮은 제품은 진짜 고수들의 영역입니다


1. 단가가 낮은 제품은 경쟁 강도가 무한대입니다.

이미 핏물이 흥건한 레드오션인 거죠~


이 치열한 무대에서 가격 경쟁을 한다?

그건 우리 같은 작은 쇼핑몰이 아니라 큰 자본으로 움직이는 기업형 쇼핑몰에 적합합니다


생각해 보세요 기업형 쇼핑몰은 거대 자본으로 대량 구매가 가능합니다


이미 시작부터 경쟁이 안되죠.


네이버 판매가가 우리 사입가와 같은 경우도 흔합니다

과연 경쟁이 가능할까요?



2. 단가가 높은 제품이 광고에 유리하다


이건 또 무슨 말이냐고요.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A 제품 2만원 마진 1만원

B 제품 8만원 마진 3만원


그냥 보기엔 A 제품이 마진율도 높고 가격도 낮아서 판매하기 쉬울 것 같지만

결과는 우리 생각과 다릅니다


전환률이 3%

A 제품 100명 유입 마진 30,000원

B 제품 100명 유입 마진 90,000원


위에 보는것처럼 전환율 3%

즉 100명이 들어와 3명이 산다고 가정했을 경우

적자를 보이 않을 수 있는 유입당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A 제품 유입당 300원

B 제품 유입당 900원


어떤가여 한명을 유입시키는데 들어야 하는 비용이 3배 이상 차이가 납니다


그런데 메타, 네이버, 구글 광고를 진행했을 때 A 제품과 B 제품의 유입 비용이 크게 차이가 있을까요?


이미 진행해본 사람들은 알겁니다


둘 다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차이가 있더라도 보통 두배를 넘지 않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단가가 높은 제품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_


결론 - 단가가 싼 제품은 경쟁이 심하고 마진이 적어 마케팅 비용을 투입하기 어렵다!!

#로켓그로스
#스스
#쿠팡
#기타쇼핑몰
  • 익명

    쿠팡/스스

    #쿠팡

    유튜브 쇼츠로 수익 창출, 초보도 할 수 있다!

    2달 전

    361 조회

    #로켓그로스

    로켓그로스의 비밀: 성공적인 셀러로 거듭나는 방법

    2달 전

    97 조회

    #해외사입

    왜 중국 사입판매가 당신의 비즈니스에 필요한가?

    4달 전

    462 조회

    #노하우

    스마트스토어로 월 수익 100만 원, 이렇게 시작해보세요!

    4달 전

    400 조회

    #노하우

    평균을 넘어서: 변화하는 시장에서의 생존 전략

    4달 전

    308 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