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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스토어에서 판매자가 자주 받는 고객문의는 배송과 관련된 것이 많은데요.
특히나 '배송 예정'을 확정으로 오해하고 고객이 컴플레인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더라구요.
배송 예정일은 말 그대로 '예정'일 뿐인데 말이죠~~
어떤 고객은 제품이 도착하는 일정으로 확신하고 주문하는 경우가 있어서 컴플레인이 들어올 때도 있었구요.
어떻게 하면 배송 관련 고객 불만을 해결할 수 있을까하다가 찾아낸 방법 공유합니다.
우선 카카오톡 시스템을 이용하는건데요.
출고 알림톡 + 배송 기간 언급 해서 고객이 먼저 연락오기전에 알림을 보내주는 방법이에요.
배송조회버튼까지 넣을 수 있어서 확실히 고객문의가 줄었고,cs로 스트레스는 덜었단 말씨~~
전화 받는게 싫으신 분들은 문의창으로 연락도 할 수 있어서 편하긴합니다.
단, 비용이 든다는 점은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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