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 빼고 다 오르는 물가 속에서 본업 이외에 부업으로 부수입을 창출하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인 시대인 것 같습니다.
물론 부업을 하는 이유는 개인적인 열정이나 취미를 직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함, 경제적 안정성 확보, 또는 새로운 경력 기회를 모색하기 위한 목적 등이 있지만 가장 큰 목적은 수익창출일 것입니다.
부업에는 해외구매대행, 위탁판매, 블로그 원고작성 등 다양한 부업의 세계가 있습니다. 부업초보에겐 진입장벽이 낮고, 하기 쉬운 앱테크와 전자책 판매를 추천드립니다.
전자책 판매
현재 많은 직장인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부업 중 하나가 전자책 판매입니다. '나는 전문적인 지식이 없어서 전자책는 못 만들 거 같은데..'하시는 분들도 분명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사람이 살아가는데 각자 자기만의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자책 판매자는 이러한 사람들의 문제를 해결해 주는 역할을 하면 됩니다. 주식으로 1,000만 원 번 비법, 프랜차이즈 월 매출 1,000만 원 올리는 비법 처럼 대단한 성공 비법을 알려줄 필요없이 그저 지금 이 글을 보고 있는 당신이, 과거에 있었던 문제를 해결한 경험을공유하고, 관심사, 자신있는 분야에 대해 작성하시면 됩니다. 즉, 지금 어딘가에 있을 그 한 명을 위한 전자책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전자책 판매를 추천하는 이유
-비용 절감: 전자책은 인쇄, 물류, 재고 관리 등의 비용이 절감됩니다. 이는 작가와 출판사 모두에게 비용 효율적입니다. 또 초기 투자비용이 적기 때문에 부담없이 전자책 부업에 뛰어들 수 있습니다.
-다양한 포맷 지원: 텍스트, 이미지, 오디오, 비디오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포함할 수 있어 독자들에게 풍부한 멀티미디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접근성: 전자책은 인터넷을 통해 전 세계 어디서나 판매될 수 있어, 국제 시장에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또 해외에서도 전자책 수요는 꾸준히 상승하기 있기 때문에 아마존 플랫폼을 통해서도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수익자동화
판매가 이루어지면 자동으로 수익이 생기는 패시브인컴입니다. 개인적으로 전자책을 판매해도 사실 입금 내역만 확인하고 전자책을 전송하기만 하면 되는 간단한 절차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자동화라고 볼 수 있다고 봅니다.
전자책판매 절차
Chapter 1. 브레인 스토밍
무작정 글을 쓰다보면 내용이 산으로 갈 수 있기 때문에 전자책을 작성하기 전 자신의 대해 돌아보세요.
내가 지금 가장 열정을 가지고 한 일이 무엇인지?
주변 지인들에게 어떤 주제로 도움을 줬고 칭찬을 받는지.
나는 이 일이 쉽지만 다른 사람은 어려워 하는 것이 있는지
이런식으로 의식의 흐름대로 종이에 써보세요
모든 주제에는 분명 문제를 가지고 있고 그 문제를 해결할 방법이 있고 이는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Chapter 2. 글작성
-주제 선정:
타겟 독자가 누구인지 명확히 파악하고, 그들의 관심사와 필요에 맞는 내용을 작성하세요.
주제를 선정할 때 어떤 사람에게(타겟 정하기) 어떤 방법으로 해결책을 제시할지 생각하면 주제를 선정하기 수월합니다.
예를 들어 대부분의 신입생들은 학교 취업제도, 동아리, 학교 생활 팁 등 대학생활에 대해 모르는 것이 많을 것입니다. 즉, 신입생(타켓층) 만을 위해 ‘대학교 등록금 뽕뽑으면서 학교 다니기’라는 주제를 설정하여 학생들이 어려운 과제를 혼자 해결해야 할 때 팁, 학교에서 진행하는 취업캠프, 제도 등에 대해 작성하는 것입니다.
주제를 선정하였다면 그 주제가 과연 시장성이 있는지 즉 팔릴만한 주제인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선 직접 전자책 판매 플랫폼에서 해당 주제를 검색해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같은 주제 안에서도 어떤 전자책은 잘 팔리는 반면 어떤 전자책들은 잘 팔리지 않을 것입니다. 이때 두 전자책의 상세페이지, 목차 구성, 썸네일 등을 비교해가면서 벤치마킹하는 것입니다.
모든 상품에는 잘 팔리는데에 이유가 있을 것이고 잘 팔리지 않는 건 마찬가지로 그만한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명확한 구조:
전자책의 구조를 미리 계획하고, 목차를 통해 내용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세요.
제목은 꼭 첫단계로 할 필요없이 목차와 글을 작성하면서 마지막에 제목을 설정하는 방법도 괜찮아요!
각 장과 절마다 명확한 주제를 설정하고, 논리적인 흐름을 유지하세요.
-간결한 문장:
복잡한 문장보다는 간결하고 명확한 문장을 사용하세요.
=>간결한 문장을 작성하기 위한 TIP
짧은 문장 사용
한 문장에서 너무 많은 정보를 담으려 하지 말고, 필요한 경우 문장을 나누세요. 문장이 길어지면 가독성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불필요한 단어 제거
의미 전달에 꼭 필요하지 않은 단어는 과감히 제거하세요. 특히 불필요한 수식어는 배제해주세요. 지나치게 많은 형용사나 부사는 문장을 번잡하게 만들어 가독성이 떨어집니다.
-불필요한 수식어 배제:
-중복 표현 피하기:
중요한 문장을 강조하는 거 아닌 이상 같은 의미를 반복해서 쓰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중요한 정보는 요약하거나 강조하여 독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세요.
-인용이나 참고하는 자료의 출처를 명확히 밝히고,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Chapter 3. 출판 플랫폼 선택
전자책 출판 플랫폼에는 교보문고, 크몽, 애플 아이북스 등 다양한 전자책 플랫폼이 있습니다. 물론 개인 SNS를 이용하여 책 판매도 가능합니다.
플랫폼을 이용할 경우 100%자동화가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즉 전자책 판매자는 전자책을 등록한 이후 손가락 하나 움직일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등록 후 판매자는 판매만 이루어진다면 친구들과 휴가를 가고, 잠을 잘 때에도 알아서 자동 수익이 들어옵니다. 하지만 전자책 플랫폼을 이용할 경우 높은 수수료(플랫폼보다 수수료 다름) 를 부과해야 합니다.
블로그 또는 개인 SNS를통해서 전자책을 직접 판매하는 방법은 수수료를 안 내도 되는 장점이 있지만 인지도나 사회적 증거를 쌓기 전까지는 플랫폼을 이용하여 판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개인 SNS를 이용하여 독자들에게 어느 정도 신뢰도가 쌓였다면 플랫폼과 개인 판매를 병행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Chapter 4. 피드백 및 관리
전자책이 출판되면 꾸준히 판매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독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필요시 수정하거나 업데이트 해야 합니다.
또 기존 판매자들은 어떤 방식으로 사람들을 유입시키고 홍보하는지를 확인해봐야 합니다. 잘 팔리는 전자책 판매자들의 판매 방식을 끊임없이 벤치마킹해야 경쟁에서 도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 할 말
많은 분들이 전자책 작성하는 것은 전문직하는 사람들, 성공한 사람들이 작성하는 것 아니냐는 오해가 있습니다. 하지만 누구나 값진 경험, 무엇을 열정적으로 했던 경험이 있고 그 경험을 통해 얻은 깨달음, 노하우가 있을 것입니다.
이 노하우는 다른 누군가에게 도움이 된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실행하지 않으면 언제나 제자리걸음일 뿐입니다. 하루 30분이라도 실행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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