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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 쇼핑몰 부업으로 수익 올리기! 인스타그램샵 판매 꿀팁은?

  • 익명
  • 6달 전
  • 5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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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사용하는 인스타, 아깝게 시간만 허비하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어떤 사람들은 인스타로 단순히 눈팅만 하는 것이 아니라 마켓 부업으로 엄청난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인스타 마켓은 직장을 다니면서, 아이를 키우면서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제는 매일 하는 인스타로 수익을 올려보세요! 어렵지 않게 인스타 마켓 시작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인스타 마켓이
부상하는 이유는?

왜 스마트 스토어가 아니라 인스타 부업을 시작해야 할까요? 인스타그램은 특정 세대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통계를 보면 20대, 30대, 40대 전반에 거쳐 가장 많이, 오래 사용하는 SNS가 바로 인스타그램입니다

▶인스타그램 마켓의 장점

1. 스마트 스토어에 비해 블루오션

2. 성장 가능성이 높은 플랫폼

3. 간편한 브랜딩

4. 업로드와 홍보 동시에 가능

이제 인스타그램은 단순히 일상 공유의 목적을 넘어서 비즈니스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레드오션인 스마트 스토어에 비해 인스타그램샵은 상대적으로 시작이 간단하고, 진입장벽이 굉장히 낮습니다.

상세 페이지 작성, 검색 최적화 및 상위 노출, 최저가 경쟁 등 스마트 스토어에서의 복잡한 프로세스와 고민들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은 인스타 마켓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최근 2년간 인스타그램의 사용자는 2배로 증가했고, 플랫폼이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거치면서 놀라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브랜딩이 간편하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누구나 브랜딩을 통해 수익 창출을 꾀할 수 있고, 별도의 광고비 없이도 알고리즘을 잘 이용하면 성공적인 브랜딩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인스타그램의 기능을 이용하면 제품 업로드와 홍보를 동시에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인스타 마켓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습니다. 아이를 키우는 엄마도 일 평균 약 5시간의 근무 만으로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출퇴근 시간이 고정적인 직장 생활과는 달리 내가 가용할 수 있는 시간에 일하면서 일과 육아의 밸런스를 맞출 수 있습니다.


인스타 마켓으로 많이 팔리는 제품은?




















직장 생활을 하고 있지만 퇴사를 하고 싶은 분들 역시 직장 생활과 병행하며 얼마든지 인스타 수익화 시스템을 만들어 보실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시간에 일하고 노력한 만큼의 성과와 보수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시장입니다.


인스타 마켓을 하고는 싶은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어떻게 수익화 계정을 세팅해야 할지 막막하신가요?

제품 사진은 어떻게 올리는지, 어떤 전략을 세워야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지 감이 잡히지 않으신 분들께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아무리 뛰어난 콘텐츠가 있어도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에 대한 이해가 없다면 팔로워는 늘어나지 않습니다.

알고리즘을 나에게 유리한 방식으로 활용하는 방법부터 계정의 콘셉트를 잡는 방법, 돈 되는 사진을 찍는 방법 등 인스타 마켓을 시작하는 모든 과정을 알려드립니다.

누구나 인플루언서가
될 수 있다!


인플루언서는 정말 특별한 사람들이 아닐까? 나 같은 사람도 인스타그램샵으로 성공할 수 있을까? 이런 의문을 갖고 계신 분들이라면 주목해 주세요.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인플루언서의 조건에 해당되지 않는 사람도 인스타 판매로 원하는 만큼 일하며 원하는 만큼 돈을 법니다. 

내가 좋아하는 물건을 커뮤니케이션할 줄 아는 능력만 생기면 누구나 인스타 판매로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들이 어디에서 제품을 소싱하고 어떻게 제품을 판매하고, 판매를 하기 위한 제반 환경을 어떻게 구축하는지 알려드릴게요. 

오프라인 창업이나 쇼핑몰 창업은 초기 투자금이 많이 드는 창업 분야입니다. 그에 비해 인스타 쇼핑몰은 초기 투자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똑같은 레드오션이라고 해도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할 수 있는 것이 인스타 쇼핑몰 운영입니다.



▶인스타 마켓 준비할 때 참고하기 좋은 것


1. 판매하고자 하는 제품 카테고리에서 활발한 인플루언서의 피드 들어가 보기




















인플루언서의 피드에는 해당 제품 카테고리에 관심이 있는 수많은 팔로워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제품에 더 크게 관심을 가질 만한 사람들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은 인플루언서가 올린 포스트에 들어가 보는 거예요. 활발한 마켓에는 댓글이 많이 달립니다.


이는 제품 카테고리에도 관심이 있고 인스타그램도 열심히 하는 사람들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만약 내가 인스타그램에서 매력적인 콘텐츠를 생성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면 그 사람도 나를 팔로우하고 나의 제품을 구매할 확률도 높습니다. 


2. 판매하고자 하는 제품이나 카테고리와 관련된 태그 검색해 보기




















탐색 탭에서 검색을 해보면 수많은 게시물들이 나옵니다. 내가 판매하고자 하는 제품에 대해서 게시글을 올렸다는 건 그 제품 카테고리가 관심도가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3. 탐색 탭 이용하기




















탐색 탭은 나의 활동을 고스란히 반영하는 곳입니다. 내가 인스타그램 활동을 활발히 했다면 나의 카테고리와 연관된 사람들이 탑색 탭에 많이 나타납니다. 만약 내가 '육아용품'에 관한 게시물을 올리거나 관련 계정과 소통을 자주 했다면 탐색 탭에 '육아용품'과 관련성이 있는 사람들의 계정이 보일 거예요.


4. 스폰서드 광고 게시물에 달린 댓글 살펴보기





















피드에서 '스폰서드'라는 이름을 달고 광고가 돌아가는 경우가 있어요. 이것 역시 내가 인스타그램 활동을 활발히 했다는 가정하에 나의 제품 카테고리와 유사한 광고가 뜰 확률이 큽니다. 활발한 광고의 경우에는 댓글이 굉장히 많이 달리는데요. 제품 카테고리에 관심을 갖고 있는 잠재적 고객들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5. 판매할 제품이 정해졌다면 제품명을 정확히 검색해 보기





















인스타그램은 본인의 소비를 자랑하는 플랫폼이기도 하죠. 제품명을 검색하면 후기를 올린 사람들의 게시물이 보입니다. 물론 내가 판매하려는 제품을 이미 구매한 사람들이긴 하지만, 그 제품을 구매했다는 것 자체로 잠재적인 나의 고객이 될 만한 확률이 높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6. 인플루언서가 아닌 브랜드를 찾아가 보기





















어떤 상품 카테고리든 유명한 브랜드가 있습니다. 요즘은 원래 유명한 브랜드들도 인스타그램에서 활발하게 활동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해당 브랜드에 애정을 갖고 브랜드 계정에서 활동하는 사람들도 많죠. 인플루언서의 계정과 마찬가지로 좋아요를 누른 사람, 댓글을 단 사람, 계정을 팔로우한 사람을 찾아가 보면 나의 제품에 어느 정도 관심이 있을 사람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촘촘하게 연결된 네트워크이기 때문에 이 특성을 활용하면 잠재적 고객 찾기가 쉽습니다. 소통을 하려고 시도하면 팔로우를 해주는 사람도 있을 것이고, 피드에 전혀 방문하지 않는 사람도 있을 겁니다.

따라서 소통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매력적인 피드를 어떻게 구성해야 하는지 등 잠재적 고객을 실제 고객으로 끌어올 수 있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인스타 판매를 하기 위한 인스타그램 활용법부터 잘 되는 인스타 쇼핑몰을 벤치마킹하는 방법, 잠재 고객들에게 매력적으로 어필할 수 있는 피드 작성법, 팔로워를 늘리고 제품 소싱을 하는 방법 등 인스타 부업을 위한 모든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여러분들의 취향과 매력이 담긴 인스타그램샵 운영을 함께 시작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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